2
생활  /  피부 관리

간단하게 거품 손 세정제를 만드는 방법

편집부   생활  7896 

식품의약품안정청에서의 실험결과에 의하면 세균제거 효과는 아래와 같다.

 

비누세척 : 99%

손소독제 : 98%

물세척 : 93%

위생물수건 : 81%

위생물티슈 : 50%

 

알코올 성분과 각종 세균 제거 약품들이 많이 들어간 손세정제보다도 그냥 일반 비누가 더 높은 효과를 보이기 때문에,

비누로 손을 씻기 어려운 환경이 아닌 이상 굳이 손소독제를 일부러 쓸 필요는 없어보인다.

 

게다가 손씻기 전용 비누인 손 세정제(또는 핸드워시) 같은 경우도 99% 정도로 비누와 그다지 차이가 나지 않는 효과를 보이는데 반해,

좀 더 세균을 없애기 위해 핸드워시용으로 첨가되었던 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, 아크릴레이트, 트리클로산 등이 독성을 갖고 있어 문제가 되었던 만큼

굳이 비누 외에 손 전용을 위한 더 비싼 제품을 쓸 필요는 없어 보인다.

 

단지 거품을 내는 손 세정제의 경우 손을 씻고 났을 때 비누의 잔류가 적으므로 좀 더 깨끗한 손을 유지하면서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.

그리고 비누를 손으로 지속적으로 만질 경우, 비누에 노폐물이나 세균들이 쌓일 수 있으므로 손 세정제를 쓰면 훨씬 위생적일 수 있다.

여기서는 아주 간단하게 거품 손 세정제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.

 

준비물

바디 클렌저

거품이 나는 방식의 손 세정제 빈 통

 

방법

1. 거품을 내는 통을 구하기 어렵기 때문에 손 세정제 중에 거품을 내는 제품을 사서 한 통을 시원하게 쓴다.

2. 다 쓴 통에 물을 약간 넣는다.

3. 바디 클렌저 약간을 넣은 다음 흔든다.

4. 버튼을 눌러 거품을 내 본 다음 농도가 약하다면 바디 클렌저를 좀 더 추가하는 식으로 농도를 맞춘다.
거품이 잘 나지 않는 경우에는 물을 더 추가한다.

5. 적당한 농도에 거품이 잘 난다면 완성.

 

참고

- 쓰다가 거품이 잘 나오지 않을 경우 흔들어주기만 해도 거품이 생성되어 다시 잘 나온다.

- 자사 제품이 아니면 거품이 나지 않는다는 문구가 있지만 가볍게 무시한다.


© 2015-2024 First Gear. All rights reserved.